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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이 약관은 주식회사 시앙코’ (이하 “회사”및 제휴사가 제공하는 Qding Pay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1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Qding Pay 서비스” 라 함은 아이디(ID)와 비밀번호로 회원 인증회원정보 변경회원 가입 및 탈퇴 등을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Qding Pay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아이디를 발급받은 고객을 말합니다.

(3)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전자우편주소휴대전화번호 등을 의미합니다.

(4)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협력업체” 란 회사와 협력 계약을 맺고 아이디를 이용하여 접속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6) Qpay”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 또는 구매할 경우 회사가 회원에게 지급하는 것으로회원이 자신이 가입한 서비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하며그 취득사용 등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은 이 약관 제16조에서 정한 바와 같습니다.

2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에 게시하거나 연결화면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로부터 최소한 7일이전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그 적용일자 전일까지 홈페이지 공지 게시판 또는 서비스 화면을 통해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회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개정약관 공지 시 회원이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승낙한 것으로 간주하겠다는 내용도 함께 공지한 경우에는 회원이 약관 시행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는다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이 경우 회원 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약관의 해석

(1) 회사는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서비스 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서비스 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서비스약관 등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4이용신청 및 방법

(1) Qding Pay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이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회사에서 요구하는 제반 정보를 제공하는 방법으로 이용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는 제1항의 이용 신청 시 본인의 실제정보를 기재하여야 합니다식별정보를 허위로 기재하거나 타인의 식별정보를 도용한 경우 회원은 이 약관에 의한 회원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고회사는 별도의 보상 없이 이용계약을 취소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5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가 요구하는 정보에 대해 실제 정보를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한 경우 상당한 이유가 없는 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다만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제4조를 위반하여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② 전자우편 승인 등 회사가 정한 인증 절차를 완료하지 않은 경우

③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지 못한 경우

④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그 밖의 관계 법령에서 금지하는 위법행위를 할 목적으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⑤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⑥ 그 밖에 1호 내지 4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승낙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사는 서비스 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서비스 상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요금 결제수단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및 이에 준하는 사유로 이용신청의 승낙이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제1항 단서 및 제2항에 따라 회원가입 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이용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4) 이 약관에 따른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이용신청절차 상에서 회원가입 완료를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6회원정보의 제공 및 변경

(1) 회원은 이 약관에 의하여 회사에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진실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허위정보 제공으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보호받지 못합니다.

(2) 회사는 향후 개별 서비스를 통해 회원의 동의 하에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수집할 수 있으며이에 따라 적법하게 제공된 회원의 개인정보는 회원 본인이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다만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생년월일성별아이디(ID)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3)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4) 3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7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1)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회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2)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단순히 링크된 제3자의 사이트 및 서비스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회원이 본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소홀히 관리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2)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여야 하며회사는 회원이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도록 합니다.

9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전자메모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10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계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회사는 이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않도록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4)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개선을 하던 중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 된 때에는 천재지변비상사태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결함 및 장애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11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 타인의 정보도용

③ 회사의 임직원운영자기타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④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⑤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등의 송신 또는 게시 행위

⑥ 회사가 제공 또는 승인하지 않은 컴퓨터 프로그램이나 기기 또는 장치를 제작배포이용광고하는 행위

⑦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

⑧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⑨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⑩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영업광고정치활동 등을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⑪ 기타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상 허용되지 않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관계법본 약관의 규정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확인하고 준수하여야 하며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2서비스의 제공 등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서비스에서 하나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로 접속할 수 있는 인증 서비스

② 이용자의 성향관심이용기록 분석 등을 통한 개인 맞춤형 상품 추천 서비스

③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2) 서비스는 연중무휴, 1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회사는 회사 정책관계법령에 따라 서비스 및 회원 별로 이용가능시간이용가능횟수 등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4) 2항 및 제3항의 경우 회사는 제9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다만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13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이용방법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중단변경할 수 있으며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14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거래 관련 정보고객 문의 등에 대한 회신 등의 정보를 공지사항전자우편, S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다만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 관계 법령에 따라 적법한 절차에 따라 회원에게 광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5권리의 귀속

(1) Qding Pay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사는 Qding Pay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회원은 이를 양수도매매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16사이버페이

(1) Qpay충전사용 방법 등에 대하여서는 개별 서비스 약관 등에 따릅니다.

(2) Qpay의 충전에 오류가 있는 경우 회원은 상당기간 내에 정정신청을 할 수 있으며회사는 확인절차를 거친 후 결과에 대하여 고지하고 필요한 경우 Qpay에 정정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7회원의 해제해지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회원탈퇴)을 할 수 있습니다회원이 회원탈퇴를 신청한 경우 회사는 회원 본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관계법규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회사는 이용자의 회원가입 후 일정시간 동안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등의 사유로 즉시 탈퇴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전항에도 불구하고회사는 개별 서비스 약관 등 내 규정이용자의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등을 사유로 즉시 탈퇴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Qding Pay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회사 및 제휴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계약이 일괄적으로 해지된다.

(4) 회원이 Qding Pay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관계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18이용제한 등

(1)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배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현행법령 위반 및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회원이 서비스를 5년 이상 이용하지 않은 경우에는 아이디(ID)의 로그인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해지사유와 해지일을 제9조에 따라 회원에게 통보합니다회원이 서비스를 5년 동안 이용하지 않은 경우에는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의 이용제한에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 회사는 이용제한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4)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5) 회사는 객관적으로 계정정보 도용 피해가 우려되는 경우 또는 회원이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을 경우에는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임시조치이용제한계정정보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9책임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중지이용장애 및 계약해지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자료사실의 신뢰도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0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재판 관할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규정에 따릅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4년 1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주식회사 시앙코’ (이하 "회사"라 함)는 개인정보보호법통신비밀보호법전기통신사업법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적용되며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수집방법

2.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

3. 개인정보의 제공

4.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5.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기간

6. 개인정보 파기절차  방법

7. 이용자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행사방법

8. 개인정보 자동 수집장치의 설치/운영  거부에 관한 사항

9. 온라인 맞춤형 광고에 관한 사항

10. 개인위치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11.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대책

12. 개인정보보호책임자의 연락처

13. 기타

14. 고지의 의무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Qding Pay 회원가입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l [회원가입 시 필수]

l 이메일주소 또는 휴대폰번호(Qding Pay ID), 비밀번호

l (※ 휴대폰번호 ID로 가입한 경우에는 \\\'내정보\\\'상 연락처로 함께 저장됩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이하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가 생성 및 추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l [이용자의 식별 및 본인여부연령 확인이 필요할 경우]

l 이름생년월일성별내외국인정보휴대폰인증시 휴대폰번호/통신사아이핀 인증시 아이핀번호카드인증시 카드사 정보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연계정보(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미성년자의 경우 법정대리인정보]

l [결제 수단을 등록할 경우]

l 카드사명서명은행명계좌번호예금주명휴대폰번호통신사생년월일성별결제비밀번호 (카드 등록 시 카드번호, CVC, 비밀번호유효기간과 같은 정보를 추가 수집할 수 있으며해당 정보는 Qding Pay에 저장되지 않고 관련 업무를 수탁 받은 시앙코()에서 처리됩니다.)

l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자동 생성· 수집되는 정보]

l IP Address, 쿠키방문 일시서비스 이용 기록불량 이용 기록모바일 서비스 이용 시 단말기 정보(단말기 모델이동통신사 정보하드웨어 ID, 광고 ID, 서비스 이용에 대한 기본 통계), 애플리케이션 설치 및 사용이력결제·구매기록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 동의 시 이용자 위치정보

l [Qding Pay의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l 수령인명연락처배송지주소해외배송상품인 경우 개인고유통관부호 및 수령인 영문명

l [결제 서비스 이용 관련 부정이용방지 및 비인가 사용방지 처리 과정에서 추가 수집이 필요할 경우]

l 전화번호단말기 정보(접속 단말기종류, OS유형, UUID, IMEI)

서비스에 따라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l 개인정보 추가 수집에 대해 동의를 받은 경우

2.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l 홈페이지모바일기기서면양식팩스전화상담 게시판이메일이벤트 응모배송요청

l 협력회사로부터의 제공

l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회사는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온라인상의 이용자 활동정보(행태정보)를 협력회사로부터 제공받거나 생성정보 수집 툴 등을 통해 직접 수집할 수 있으며회사가 보유한 개인정보와 결합하여 처리할 경우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을 그대로 따릅니다.

 

2.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l 회원가입원활한 고객상담이용자와 약속한 서비스 제공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인증구매 및 요금결제, Qding Pay 이용내역 제공상품 및 서비스의 배송결제 수단의 등록 등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l 회원 가입 의사의 확인연령 확인 및 법정대리인 동의 진행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본인 확인이용자 식별계정정지 또는 회원탈퇴 의사의 확인문의사항 또는 불만처리 등 회원관리를 위하여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l 법령 및 이용약관을 위반하는 회원에 대한 이용 제한 조치부정 이용 행위를 포함하여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주는 행위 및 비인가 행위에 대한 방지 및 제재계정도용 및 부정거래 방지고지사항 전달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등 이용자 보호 및 서비스 이용환경을 확인하고 안정적인 운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l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접속 빈도 분석기능개선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서비스 분석 및 통계에 기반하여 이용자의 상품 구매 및 서비스 이용 성향관심이용기록 분석 등을 반영한 신규 서비스 제공(개인 맞춤형 상품 추천 서비스 등 포함)등에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14세 미만자의 개인정보는 개인 맞춤형 상품 추천 서비스 목적으로 처리하지 아니합니다.

l 관련 법령에 따라 통계작성과학적 연구공익적 기록보존 등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가명처리 할 수 있습니다.

l 이벤트 정보광고성 정보 제공 등 이벤트 및 프로모션의 목적 등에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l 전자금융거래 사고 방지를 위해 위협이 될 수 있는 항목에 한해 수집될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제공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2.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다만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l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

l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l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4.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회원탈퇴 시까지 보유합니다회사는 개인정보 도용 등으로 인한 원치 않는 회원탈퇴 등에 대비하기 위하여 회원탈퇴 요청 후 7일 간 개인정보를 보존합니다그 외에도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회원탈퇴 후에도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존 사유

2.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존 사유

상법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존합니다이 경우 회사는 보존하는 정보를 그 보존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l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

l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

l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

l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을 초과하는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금융거래법
보존 기간 : 5

l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 이하인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금융거래법
보존 기간 : 1

l 서비스 이용에 관한 로그기록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 3개월 이상

l 고객확인 의무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

6.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 및 보존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회사의 개인정보의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하거나 가입해지(회원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다만그러한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 및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가입 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통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이용자는 열람정정삭제의 요구처리정지의 요구에 대한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불복하는 경우 회사의 조치일로부터 10일 이내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를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 수집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쿠키란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2. 쿠키의 사용 목적

이용자들이 이용한 회사의 각 서비스와 이용형태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쿠키를 이용합니다.

3.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따라서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회사의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

1.  Chrome 웹 브라우저
우측 상단 메뉴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사이트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설정

2.  Microsoft Edge 웹 브라우저
우측 상단 메뉴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설정

4. 모바일 서비스에서의 쿠키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PC 환경과 동일·유사한 인터넷 환경을 모바일 서비스에서도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 기기 (스마트 폰태블릿 PC)에서도 \\\'쿠키(cooki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회사는 관련 법령 및 규제기관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쿠키를 수집하며 단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포함하여 그 자체로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쿠키는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의로 수집하지 않습니다.
모바일 기기에서도 웹 브라우저 설정 기능에서 쿠키 허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모바일 기기의 운영체제 및 웹 브라우저 종류에 따라 다소 상이할 수 있지만대부분의 경우 모바일 웹 브라우저의 환경 설정을 통해 쿠키허용 여부를 결정하거나기존의 쿠키 일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

1.  Chrome 웹 브라우저
우측 상단 메뉴 [설정] > [사이트 설정] > [쿠키설정

2.  Safari 웹 브라우저
[
설정] > [Safari] > [쿠키 차단] > 설정

9. 온라인 맞춤형 광고에 관한 사항

l 행태정보란

웹사이트 방문 이력앱 사용 이력구매 및 검색 이력 등 이용자의 관심흥미기호 및 성향 등을 파악하고 분석할 수 있는 온라인상의 이용자 활동정보를 말합니다.

l 행태정보의 수집 허용에 관한 사항

회사는 아래의 광고 사업자가 회사 서비스 내 생성정보분석 툴을 통해 온라인상의 이용자 행태정보를 수집하고이용자 대상 맞춤형 광고 서비스 전송 목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l ()시앙코

10. 개인위치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1. 개인위치정보의 처리목적 및 보유기간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위치정보를 내 주변 가맹점 찾기내 주위 상점 찾기인기 가맹점목적으로 처리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위치정보의 이용·제공목적 달성 시까지 보유합니다.

2. 개인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의 보유근거 및 보유기간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2항에 근거하여 개인위치정보주체에 대한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위치정보시스템에 자동으로 기록하며, 6개월 이상 보유합니다.

3. 개인위치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① 회사는 개인위치정보의 이용·제공목적이 달성된 경우 지체없이 파기합니다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하는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는 6개월 이상 보유합니다.
② 회사는 개인위치정보 또는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를 파기할 때에는 해당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하거나 분쇄·소각하는 등의 조치를 통해 데이터가 복구되지 않도록 파기합니다.

4.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개인위치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며3자에게 개인위치정보를 제공하는 경우에는 제공 받는 자 및 제공목적을 사전에 개인위치정보주체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②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회원이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 단말장치로 매회 회원에게 제공 받는 자제공일시 및 제공목적을 즉시 통보합니다아래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미리 특정하여 지정한 통신 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로 통보합니다.

1.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가 문자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2. 개인위치정보주체가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해당 통신단말장치 외의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

5. .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보호의무자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① 회사는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자(이하 “8세 이하의 아동 등” 이라 한다)의 보호의무자가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에는 본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봅니다.

1. 8세 이하의 아동

2. 피성년 후견인

3. 장애인복지법 제2조 제2항 제2호의 규정에 의한 정신적 장애를 지닌 자로서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 재활법 제2조 제2호의 규정에 의한 중증장애인에 해당 하는 자(장애인복지법 제32조의 규정에 의하여 장애인등록을 한 자에 한한다.)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를 하고자 하는 보호의무자는 서면동의서에 보호의무자임을 증명하는 서면을 첨부하여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③ 보호의무자는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개인위치정보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개인위치정보주체 권리의 전부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1.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시행하고 접근통제장치를 설치 및 운영하며접속기록의 위/변조 방지를 위해 보안기능을 사용하는 등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암호화

회사는 비밀번호결제수단 등의 개인정보를 법령에서 요구하는 기준에 따라 암호화 처리하고 있으며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는 등 별도의 보안 조치를 취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 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유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3.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처리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회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회사는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회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용자 본인의 고의 또는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노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2. 개인정보보호책임자의 연락처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는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신용정보관리·보호인/위치정보관리책임자)
이름이형배
직책대표이사
이메일: sianco23@naver.com
전화번호: 054-456-0615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www.kopico.go.kr, 국번없이 1833-6972)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국번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ecrm.cyber.go.kr, 국번없이 182)

13.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링크되어 있는 웹페이지들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 "시앙코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음을 알려 드립니다.

14.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버전 : v1.0
공고일자 : 2024년 1월 1
시행일자 : 2024년 1월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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